CODEKILLER

반응형

봄철에 겨울눈 늦게 필때
봄철에 겨울눈 늦게 필때

정답

있다. 봄철에 건강한 나무에서 겨울눈이 일찍 피고, 건강하지 않은 나무에서 늦게 핀다. 즉, 나무가 건강할수록 봄에 겨울눈이 일찍 싹이 튼다.

설명

봄철에 겨울눈(동아)에서 싹이 트는 시기는 겨울철 추운 정도에 따라, 그리고 나무가 자라는 위치와 햇볕을 받는 정도에 따라 차이가 있다. 

- 수종(무궁화, 대추나무, 아까시나무)에 따라서는 싹이 늦게 나오기도 하며, 같은 수종에서도 일찍 피거나 늦게 필수 있다.

- 전년도에 병해충, 대기 오염, 가뭄 피해를 입은 경우, 이식한 나무, 그늘에서 자라는 나무들은 봄에 싹이 늦게 돋는다.

- 낙엽수의 경우 겨울에 가지와 뿌리에 에너지(탄수화물)와 무기양분이 얼마나 있는가에 따라서도 싹이 트는 속도가 달라진다.

- 여름과 겨울에 왕성하게 광합성을 하고 뿌리의 발달이 왕성하면 체내에 탄수화물과 무기양분을 많이 저장하여 세포분열이 활발하여 겨울눈에서 일찍 싹이 나온다.

- 이식할때 뿌리를 많이 절단하기 때문에 뿌리의 흡수가 둔화되어 싹이 늦게 나온다.

- 상록수의 경우 동해를 입은 경우에는 시기가 5월 하순 또는 6월 초까지 지연되기도 한다.

 

참고서적 : [문답으로 배우는 조경수 관리지식 (이경준 저)]

 

뿌리수술

 

뿌리수술

뿌리수술 1) 뿌리 부패의 진단 지상부의 잎과 가지가 아주 건강하게 자랄 때에는 뿌리도 건강하다고 추측할 수 있다. 그러나 잎과 가지가 병이나 해충에 의해서 피해를 심하게 받으면서 잎과 가

codekiller.tistory.com

찢어지거나 연약한 가지의 물리적 보완

 

찢어지거나 연약한 가지의 물리적 보완

정답 찢어진 가지는 쇠조임으로 보강하고, 연약한 가지는 줄당김으로 튼튼한 이웃 줄기에 연결시키거나 당김줄로 구조물에 연결시킨다. 설명 찢어진 가지는 쇠조임(bracing)으로 보완할 수 있는

codekiller.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