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KILLER

반응형

안녕하세요. Codekiller입니다. 첫 공지를 중단!! 이라는 단어로 시작하네요

로또라는 단어는 안해본 사람이 없고, 누구나에 환상과 같은 존재이죠, 저 역시 스마트폰 어플이 없던 시절부터 종이에 또는 텍스트로 나아가서는 엑셀에 매회차의 번호를 저장해 가며 분석했던 기억이 새록새록합니다. 그리하여 탄생한 작품이 '로또넘버원'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인데요. 현재도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으로 스토어에서 다운을 받을 수는 있습니다.

이제는 업데이트 및 유지보수에서 제외하려합니다.

 

꿈의 실현

어린 시절부터 엑셀에 매주 로또번호를 채워가며 주분석/월간분석/패턴분석을 해가며, 꼭 만들고 싶었던 Application이었고, "언젠가는 만들고 말꺼야"(치토스)^^라는 굳은 결심을 해가며 시간은 흘렀고, C언어 (제조) 계열에만 종사한 제게는 모바일 쪽으로의 개발에 어려움이 매우 컷습니다. 혼자의 힘으로는 경험없는 모바일쪽 진입을 못하겠구나 자책하며 지냈고, 혼자의 힘으로 안되면 지인의 힘을 빌리자~~ㅋㅋ 나름의 계획이긴하죠. 친한 모바일쪽 개발에 특화된 동생과 머리를 맞대고 탄생시킨 작품이었죠.

 

다른 프로그램의 개발보다 로또 프로그램은 환상도 있고, 사행의 느낌도 있고 해서 개발회의하기에도 아주 재미있는 소재거리였죠. 그리하여 탄생한 작품이었습니다. 

 

업데이트 중단

로또넘버원의 업데이트를 더 이상 하지 않기로 결심한 계기가 있습니다. 바로 "보람과 실망"이라는 두 단어로 표현이 될듯하네요. 스토어 세상에는 정말 수많은 어플이 망망대해에 떠 있습니다. 개발자들의 피와 땀이 들어간 수많은 어플들의 배들이 떠있다고 보면 되죠. 정성껏 만든 작품이라면, 인고의 시간만 잘 견디면서 업데이트하면 사용자들이 알아봐 주고 인정해 줍니다. 저 역시 수년의 인고의 시간을 잘 견뎠고, 모든 게 나쁘지는 않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어떤 무언가의 일을 지속할 수 있다는 것은 재미가 있어야 하고, 보람이 있어야 지치지 않고 계속 전진을 하게 되는데, 저는 그렇지 못했습니다. 모바일 세상에서의 개발은 재미가 없었고, 개발이라기보다 그냥 단순노동에 불과하다는 생각이 자리잡게 된거였죠. 누군가 말하죠 블로그하면서 컴퓨터 전원버튼 누리기도 싫을때가 있다고~ 그 버튼을 눌러야 글을 작성하건 머건 작업을 할텐데 말이죠. 

 

Q : 업데이트 중단하면 '로또넘버원' 어플 사용을 못하나요?

A : 그렇치 않습니다. 스토어에 검색이 되는 동안까지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언젠가는 조용히 스토어에서 내려가겠지요)

 

인터넷 세상에서의 예의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은 예의가 있으신가요? 인터넷 세상은 인류의 편의에 많은 변화를 안겨 주었지만, 그에 반하여 정보화 세상을 쫓아오지 못하는 사용자들에게는 반감을 안겨주었죠!  이 문제는 사회의 가장 큰 문제로 대두되게 되고, 부와 빈을 나누는 경계가 되었다고 봐도 아주 무방합니다. 

 

그래서 일까요? 인터넷, 모바일의 세상은 예의가 없습니다. 그 사례는 제가 굳이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이 글을 접하는 여러분들은 무언가를 '득'하려고 오신 것이고 제발 그러지 않기를 당부드립니다. 가끔 로또 관련으로 유무선으로 연락이 오기도 하는데요. 본인을 노출하지 않은 채 투자얘기를 하고 본인을 꾀나 큰 일을 하고 있듯이 포장을 합니다. 

 

본인의 소개조차 하지 못하는 사람들과 어떤 진전 있는 이야기가 가능할까요!! 생각해 보게 됩니다.

로또넘버원
로또넘버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