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KILLER

반응형

안녕하세요. Codekiller입니다. 
산림분석 QGIS(재해위험성) 검색으로 많은 분들이 들어와서 포스팅글을 구경해주시고 계시고, 교육문의도 많이 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오프라인 교육을 하며 많은 분들을 알게 되었지만, 한편으로는 죄송한 마음이 너무나 큽니다. 이틀에 걸친 비싸다면 비싼 교육이라서 더더욱 그렇습니다. 어떤 업무를 습득하는데 있어서 이틀에 해결될 수 있는게 무엇이 있을까요? 더더욱 이쪽 산림 분야는 절대 이틀에 끝날 수 없는 일들 투성이고, 제가 정상적인 교육으로 끝까지 해드린다면 약 1개월의 시간이 소요가 될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그런 업무를 짧게 이틀에 하다니요.... 이래서는 서로 윈윈은 아니다고 생각에 잠깁니다. 

온라인 강의 준비하며

이틀에 걸쳐 교육해도 처음 하시는 분들은 QGIS 능숙하지 않아 '재해위험성검토의견서' 시작과 동시에 좌절을 맛보게 되실 것입니다. 더군다나 QGIS를 이용하여 산림분석 마지막까지 다루지 못하면 업무를 한건 받아서 해보는데 있어서 자신감도 없으셨을 것이라 보이고요. 산림업체 특성상 자리에 계속 앉아 있지 않아, 수익발생과 연계시키기도 쉽지 않으셨을 테지요.

Q : 교육받으신 후에 재해위험성검토의견서 받아서 진행해보셨나요?
A : 아니요.

그래서 서로 윈윈 하는 방법이 무엇인가 고민과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답이 나오더군요. 바로 기간을 아주 길게 열람할 수 있는 인터넷 강의와 책자만 있으면 지역과 지역을 오가며 교육을 하고 받는 고민을 덜 수 있고, 재해성 작업을 수행할 수 있을 정도까지 영상을 보고 또 볼 수 있겠구나!!

그래서 지금 Codekiller가 책자와 온라인강의를 준비 중입니다. 
사이트는 이미 완성이 되었고, 교재와 인터넷 강의는 계속 작업 중에 있답니다. 모든 것들이 준비되면 바로 이 위치 공지에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글의 교육문의

제가 올린 QGIS 포스팅 글의 하단에 붙은 교육문의로 연락하셔도 교육진행은 하지 않으니 참고 바랍니다. 인터넷 강의가 완성되면 해당 포스팅글의 '교육문의 텍스트'는 '인터넷 강의 텍스트'로 모두 변경작업을 할 것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