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KILLER

반응형

소나무 잎은 몇년 사는가
소나무 잎은 몇년 사는가

정답

스트로브잣나무는 2년, 소나무는 3년, 잣나무는 4년, 전나무와 주목은 5년간 살아 있는 것이 정상이다.

설명

상록수는 연중 푸른색을 띠면서 잎이 1년 이상 살아 있다.

- 사철나무는 봄부터 가을까지 키가 크는 자유생장을 하며 잎을 계속해서 새로 만들어 낸다. 늦여름과 가을에 새로 나온 잎으로 월동하지만, 봄에 새순이 나오면 늦여름과 가을에 만든 잎은 곧 탈락하여 개개의 잎은 몇 개월을 버티지 못한다. (봄에 나온 잎은 월동 전에 떨어진다.)

- 동백나무의 잎은 3년 동안 살아 있다. 

- 침염수의 잎은 보통 2년 이상 살아남는다. 

- 스트로브잣나무는 2년차 가을에 낙엽이 지고, 소나무의 잎은 정상적인 상황에서 셋째 해 여름부터 가을까지 서서히 낙엽이 진다. 

- 소나무의 잎은 정상적인 상황에서 셋째 해 여름부터 가을까지 서서히 낙엽이 진다. (건강상태가 나쁘면 둘째 해 여름부터 또는 가을에 일시에 잎이 변색되기 시작한다.)

 

- 잣나무는 본래 서늘한 기후를 좋아하는 북방 수종으로서 해발고가 높은 곳을 더 선호한다. 서늘한 기후 산속에서 자랄 경우 잎이 4년차 가을에 낙엽 진다. (대기가 오염되고 무더운 도시에서는 잎이 2년 차 또는 3년차 가을에 떨어진다.)

- 전나무, 구상나무, 주목은 대표적인 고산 수종으로 추운 기후를 좋아하고, 잎이 5년간 또는 그 이상 살아남는다. 

- 전나무와 구상나무가 도시에 심겨지면 더운 여름날씨를 견디지 못하여 2년차 또는 3년차 가을에 낙엽이 지기도 한다. 

 

참고서적 : [문답으로 배우는 조경수 관리지식 (이경준 저)]

 

겨울철 낙엽이 지는 시기는 나무의 건강상태와 관계가 있는가?

 

겨울철 낙엽이 지는 시기는 나무의 건강상태와 관계가 있는가?

정답 있다. 같은 수종끼리 비교할 경우 나무의 건강이 나쁘면 가을철에 낙엽이 빨리 지고, 건강하거나 활력이 좋으면 낙엽이 늦게 진다. 설명 가을철 일장이 짧아지고 온도가 내려가면 나무는

codekiller.tistory.com

봄철에 겨울눈 새싹이 늦게 피는 것은 건강상태와 관련있는가?

 

봄철에 겨울눈 새싹이 늦게 피는 것은 건강상태와 관련있는가

정답 있다. 봄철에 건강한 나무에서 겨울눈이 일찍 피고, 건강하지 않은 나무에서 늦게 핀다. 즉, 나무가 건강할수록 봄에 겨울눈이 일찍 싹이 튼다. 설명 봄철에 겨울눈(동아)에서 싹이 트는 시

codekiller.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