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KILLER

알림 : Codekiller 빨간펜 인강 오픈(namoosystem.com)

반응형

절토
절토

절토란(soil cut)? 뿌리가 있는 토양의 표면을 수평 방향으로 걷어 내거나 수직방향으로 흙을 깎아내는 행위이다. (표토 20cm로 걷어내면 세근 모두 제거됨, 표토의 제거는 치명적인 피해를 입는다.)

- 절토의 증상 : 잎의 황화현상과 왜소화, 도장지 발생과 가지고사.

- 수관의 가지 끝 낙수선까지 절토하면 전체 뿌리의 20%가량이 제거됨.

- 수관 반경의 절반까지 절토를 하면 전체 뿌리의 35%가량이 제거됨

- 나무 주변을 모두 절토해야하는 경우? 표토를 두고 수관반경의 1/3선까지 들어와서 절토하면 나무를 구제할 수 있다. (수관이 넓게 퍼지는 경우에만 해당됨, 원추형의 경우는 수관의 폭보다 더 넣게 뿌리가 뻗으므로, 수관폭 밖으로 더 넓게 흙을 남겨두어야 한다.)

- 절토피해의 수목을 회복시키는 방법은 별로 없다. (반복적으로 관수, 인산비료로 뿌리발달 촉진, 질소질 비료는 당분간 사용하지 않는다.)

 

참고서적 : [문답으로 배우는 조경수 관리지식(이경준 저)]

 

복토, 석축, 심식 피해

 

복토, 석축, 심식 피해

복토 피해 1. 복토의 생리적 영향과 병징 - 복토? 나무가 자라고 있는 곳의 토양표면을 높이거나 흙이나 공사자재를 임시로 쌓아두는 것을 의미한다. - 석축은 토목공사에서 돌을 쌓고 흙을 집어

codekiller.tistory.com

고온, 저온피해

 

기상적 피해(고온피해, 저온피해, 풍해, 낙뢰, 광도)

기상적 피해 고온 피해 (엽소와 피소) 엽소 * 엽소 : 오후 햇빛을 집중적으로 받는 수관의 남서향에 있는 잎은 높은 증산작용으로 인하여 탈수상태에서 잎의 가장자리가 누렇게 타는 현상. - 여름

codekiller.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