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날로 급증하고 있는 티스토리 작성자 차단 및 IP 차단에 대해서 정리하는 시간을 갖으려고 합니다. 매크로를 이용하여 추가되는 댓글들은 1일에서 1주일만 지켜보면 알 수 있죠. 누가 봐도 공감을 유도하거나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글이라는 것을요. 심지어는 하루에도 같은 글귀를 여러 포스팅에 쭈~~~ 욱 달아버리는 매크로도 있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려고 열심히 하는 것은 좋으나, 매크로라는 편법을 사용하는 것은 시간이 지나면 어긋난 행동임을 알게 될 것입니다.
관리자페이지-설정메뉴-스팸 댓글 휴지통 보내기 기능을 "사용합니다"로 선택하여 주세요. 이렇게 설정을 해두면 스팸필터로 걸리는 것들은 자동으로 휴지통으로 직행합니다.
관리자페이지-댓글관리를 진입하시면 댓글 리스트가 나오는데요. 각 댓글에 마우스를 올려보시면 기능이 보이게 돼요. "차단"을 선택합니다.
스팸 차단 팝업이 뜨고 작성자를 차단 혹은 IP를 차단을 할 수 있으며, 둘 다 차단도 가능합니다. 차단을 하게 되면 댓글리스트에서 작성자의 글들이 모두 제거가 됩니다.
관리자가 댓글목록에서 작성자차단 및 IP차단처리를 하게 되면 설정-스팸필터에 목록에 기록이 남아 있게 되어집니다. 원상태로 일반사용자로 변경을 할 때는 스팸목록에서 제거해 주시면 원상태로 복구가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