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KILLER

반응형

 

괌 여행, 얼마나 환전해 가야 할까요?

 

여행을 떠나기 전에 정말 많은 블로그를 탐독하게 되죠~~ 해외에 나가는 것은 항상 모르는 것들 투성이니까요. 저 역시도 영어를 잘하는 것도 아니고, 선진국보다는 그 아래 단계의 국가들을 많이 돌아다닌 터라, 준비한다고 준비해도 걱정이 앞서긴 마찬가지입니다. 괌여행에 얼마를 환전해야 할까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적어보려고 해요.

 

전자세관신고서 작성하기

[괌 여행] 얼마를 환전하는 것이 좋을까요?

"괌 여행 가는데 얼마를 환전하는 것이 좋을까요?" 물으면, 괌에 다녀오신 분들도 망설이며 답변들을 주십니다.ㅋㅋㅋ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선진국으로 갈 때는 환전의 의미가 사실 무의미(?)합니다. 대한민국보다 카드에 더욱 생활화되어 있거든요. 괌에 가더라도 가판대에서 현금 주고 사는 곳은 없다시피 합니다. (마트나 쇼핑몰에서 현금을 주고 거스름돈을 세고 있는 것도 매우 힘든 일입니다.^^)

 

그럼 왜 환전을 하는 걸까요? 환전을 하여 지폐를 사용하게 되는 가장 중요한 곳들이 있어서 이랍니다. 첫 번째로 관광이나 여러 가지 낮시간 놀이 중에는 별로 사용되지 않지만, 없어서는 안되는 것이 바로 여러종류의 팁입니다. 인당 1$을 기준으로 지급되는 팁들이 존재하거든요, 그럼 5인 식구기준으로 룸팁 등을 지불할때 5$를 지불해야하나요? 라고 질문을 주실텐데요. 보통 2~3$로 책정해서 놓으시면 큰 불편이 없을 실 것 같네요. (사실 횟수로 보았을때 가장많이 사용되는 권종(1$)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10$, 50$, 100$은 사용이 많이 될까요? 경우에 따라서는 모든 옵션이 포함된 상품이라서, 특별히 개인적으로 들어갈 곳이 없다면 적게~, 옵션들을 따로 지불하는 상품이라면 지폐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해상 관련 상품이나 옵션들을 추가로 지불할 만한 것들을 정리해서 필요한 만큼 계산을 하셔서 권종별로 환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비자면제신청서도 미리써서 가면 좋아요

자녀 3명과 괌 여행 환전 (5인 기준, 4박 5일)

이번에 괌으로 떠나는 상품이 식사부터 모든 옵션이 포함된 상품이라서 저도 고민을 조금 했습니다. 

우선 1$는 30장 정도는 기본으로 가져가 주시면 불편함이 없을 듯하여 그렇게 하였고요 (제 경우는 온 가족 떠나는 패키지라서 이 정도이고, 자유여행으로 가시는 분들은 조금 더 챙기셔야 할 듯 보여요).

 

그리고 행여나 택시비 등이 여행 중에 지불될 수 있다는 관점과 5인기준 추가적으로 진행하고 싶은 옵션을 현금으로 지불한다는 계산으로 한화 약 200만 원 정도를 환전을 하였습니다. (직장인은 아니지만, 직장인 통장이라고 있는 것이 환전에 우대사항이 되네요)

 

패키지인데, 추가 옵션을 진행하지 않으시고, 택시를 타고 밖으로 나가지 않는 이상, 사실 현금이 쓰일 일이 있을까 싶네요. 그래서 인당 얼마를 환전해 가면 된다라는 것은 있을 수 없을 듯합니다. 

괌여행 (환전)
괌여행 (환전)

즐거운 해외여행되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