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주차도 저렴하게 시작
e-ticket를 받아보면 인천공항의 어느 터미널로 가야 하는지가 나오게 됩니다. 제1터미널인지, 제2터미널인지를 우선 확인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괌으로 출발하는 것으로 하단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괌으로 진에어로 e-ticket를 받아보니, "제2터미널"이라고 티켓에 기재가 되어 있어서 출발하려고 보니, 제2터미널에도 장기주차장과 단기주차장이 있네요ㅠㅠ 이제 고민이 시작되시죠? 그 차이를 먼저 볼게요.
여객터미널과 가장 가까운 곳은 단기주차장이고, 멀리 있는 곳이 장기주차장입니다. 단기주차장은 하루최대 24000원이라서 비싸고, 장기주차장은 9000원입니다. 긴 시간 여행일정이라면 당연히 장기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맞겠지만, 새벽시간에 도착해서 많은 짐을 가지고, 만약 자녀까지 많다면 고민이 됩니다. (짐만 끌고 가도 힘든데, 애들까지 많으면 정말 멘붕이 오실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다자녀감면 등록한 것을 이용하여 단기주차장을 이용하였고,총요금에 50% 감면을 받았습니다.
요즘 네비게이션이 너무나 잘되어 있어서 공항까지 이동하는 방법은 그냥 글로 작성해도 될 것 같아서~, 사진 없이 글로만 작성해 볼게요. 저는 카카오네비를 이용하여 "인천공항 T2 단기주차장"으로 검색하여 출발하시면 된답니다. 찾아가는 것은 어렵지 않고, 가장 중요한 점은 자녀가 많거나 혹은 짐이 많거나, 혹은 시간이 촉박하다고 하시는 분들은 단기주차장 2층 145, 146번 기둥 쪽으로 가시면 터미널로 바로 연결이 되는 구름다리 위치랍니다. 귀국하실 때에도 구름다리 건너시면 바로 주차요금 정산기가 있어서 매우 편리하답니다.^^
즐거운 가족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