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KILLER

반응형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에 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가 해외결제가 되는지 ARS로 문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 역시 카드사 대표번호로 연결을 해봤지만, 요즘 ARS의 기능 중에 본인이 문의하려는 내용이 없을 때, 직원연결로 빠지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에서 보이는 메뉴로 바로 빠져버려서 직원연결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전에는 0번 누르면 직원연결이었는데 ㅠㅠ 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가 해외 결제가 되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의외로 간단합니다. 

 

카드 앞면으로 해외결제 가능 카드유무 확인하기

카드의 앞면에 아래의 사진처럼 빨간색/노란색 동그라미가 그려져 있다면 마스터카드로 해외결제 기능이 되는 카드입니다. 다른 한가지는 VISA라고 쓰여있으면 해외결제가 된답니다. 참쉽죠

 

그런데 마스터카드 표시마크나 VISA 텍스트가 찍혀있더라도 해외결제 기능이 차단된 상태라면 해외에서 결제를 할 수가 없습니다. (다음단계에서 이 부분 확인)

마스터카드, 비자카드 (해외이용가능)
마스터카드, 비자카드 (해외이용가능)

 

국민카드 해외결제 차단 및 해제

KB Pay 어플은 사용하고 계시다는 전제하에 캡처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KB Pay 어플을 실행합니다. 

카드 탭에서 해외이용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저의 경우는 한 번이라도 이 기능을 사용해서 최근목록에 들어와 있는 것이고, 한번이라도 사용하시지 않은 분들은 저~~~~ 아래쪽에 메뉴가 있답니다.)

KB Pay 해외이용 서비스
KB Pay 해외이용 서비스

해외이용 서비스 메뉴 안에 해외거래정지 등록 및 해제 기능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해외거래정지 등록/해제
해외거래정지 등록/해제

해외에서의 기능을 차단하고, 등록할 수 있는 기능 페이지가 보이네요. 카드 도용되어서 남발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한 아주 좋은 기능입니다. 요즘 네이버라던지, 다음에서도 웹페이지를 타 지역에서 로그인할 때 차단하는 기능이 있듯이 같은 역할을 하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내역조회 버튼을 누르고 진입합니다.

KB Pay 해외이용서비스
KB Pay 해외이용서비스

"조회 내역이 없습니다 " 가 떠 있는데요.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국민카드 중에 해외에서 차단된 카드가 없다는 것으로~ 해외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만약 내역조회에 등록된 카드가 있다면 해외에서 카드사용이 중지된 카드입니다.

KB Pay 해외이용서비스
KB Pay 해외이용서비스

 

만약 반대로 해외에서의 사용을 막고 싶다면 "등록"을 눌러서 해외이용을 차단하시면 되겠습니다. 

 

즐거운 해외여행되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