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KILLER

반응형

와이프와 저는 여권갱신, 애들 여권은 신규발급하러 화성시 동탄출장소에 다녀왔습니다.

요즘 해외여행을 많이 가신다고들 하여 혹시나 여권과가 붐비지 않을까 걱정하면서 갔는데,

웬걸 대기표 뽑자마자 다다음차례ㅋㅋㅋ 오전에 가서 그런지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습니다.

동탄출장소
동탄출장소

 

옆칸에서 여권을 만드시는 분들 몇 분 들이 사진으로 캔슬이 많이 되는 것을 보고, 

2022.10 기준으로 여권용 사진의 규격이 바뀌었으니 참고용 사진 올려드립니다.

여권사진 규격
여권사진 규격


성인 신규발급이나 갱신의 경우는 아래의 발급신청서 기재 양식으로 작성하면 끝!!

우편배송 서비스는 신청하지 않았습니다. 저희 식구는 5명 5500X5 =? 그냥 제가 잠시 들려서 찾기로 했습니다.

등기배송이라서 개개인 각각 배송료가 책정이 되는점 참고하세요.

여권작성 요령
여권작성 요령


아이들의 얼굴은 매번 바뀌기에 여권기간이 길지 않아서, 

초록색 여권(유효기간 4년 11개월)으로 우선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파란색 차세대 전자여권으로 넘어가면 유효기간을 1년과 5년중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건 애들 크면 나~~~~중에.

미성년자 여권작성 요령
미성년자 여권작성 요령

 

미성년자의 경우는 "법정대리인 동의서"를 써야 하는데, 

신청인(미성년자)의 성명, 주소, 그리고 법정대리인 성명, 주소 작성하는 간단한 서식이 하나 있습니다.

요렇게까지 쓰고 제출하면 끝!!

 

저는 자리에 앉아서 지문체크할 때, "검지 올리세요" 했는데 계속 엄지를 올려놔서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ㅋㅋㅋㅋ

즐거운 여행되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