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 원도 되지 않는 저가형 핀마이크를 사용해 오다가, 옷에 걸려 있는 줄도 모른 채 움직이다가 끊어지고 말았습니다. ㅠㅠ 잡음이 많이 들어가긴 했지만 아주 저렴해서 불만 없이 사용했었는데요, 마이크 기능을 충실히 했던 터라 아쉽긴 합니다. 영상을 찍는데, 아주 저렴하게 마무리하려고 했던 제 착오일까요^^;
어떤 기기를 구매할때 그렇게 꼼꼼하게 알아보고 사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이왕 망가진 마이크를 대체하는 훌륭한 녀석(?)으로 구매 욕심을 내보았습니다. 서치도 많이 해보고, 댓글들도 많이 탐독하면서 찾은 결과 '조이트론 올마스터 마이크'를 중저가용으로 많이들 구매하시고 계셔서 구매해 보았습니다.
배송 온 상태가 그리 좋지는 않았습니다. 제품을 던졌는지 테두리 부분은 포가 떠있고, 완벽히 봉인되어야 하는 스티커는 떨어져 있고, 누가 사용했던 제품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 상태였죠!
강의영상을 찍으려면 한시가 급해서 그래도 반품 생각은 잠시 접어두고 열어보기로 결심했습니다. 개봉할 때 머 하나라도 이상 있으면 바꾼다는 굳을 결심을 하고ㅋㅋㅋ
제품의 구성이 가격대비 참 알차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5만원 후반대에 이 정도의 구성품을 준다는 것에 참 놀랐습니다. 마이크 포장지는 왜 없는 걸까?ㅋㅋ
◈ 구성품 : 마이크 본체 1EA, 탁상용 암스탠드 1 EA, 쇼크 마운트 1 EA, 윈드실드 폼커버 1 EA, 팝필터 1 EA, 전용케이블 1 EA, 사용자 설명서 1 EA
◈ 권장 사용환경 : PC 윈도우 7이상(윈도우 10 이상 권장을 하고 있는 제품으로 USB는 2.0 이상이어야 합니다.)
MAC의 경우는 OS 10.7.5 이상/USB 2.0 이상.
조립하기가 너무 쉬운데, 제 책상은 아랫부분이 직각으로 꺾여 있는 형태가 아닌, 사선으로 안쪽으로 들어가는 형태라서 거치하지 못했고, 바로 옆에 수납장에다가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 버튼의 종류
- 음소거 버튼(MUTE)
- 에코조절 노브 (에코조절하면 정말 스튜디오에서 찍는 듯한 소리 음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마이크 볼륨 조절 노브
- 헤드폰 3.5mm 단자
USB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마이크를 자동인식하여 특별하게 개인이 설치할 것은 없습니다. 반디캠에서도 마이크가 잡힌 모습입니다.
녹음을 한번 진행해 보니, 기존에 핀마이크로 찍었던 영상은 다시 찍어야 할 듯합니다.ㅠㅠ 핀마이크에 비해 음질이 너~~~~~~~~무 좋습니다. 진작 구매할걸 하는 생각 드네요.
◈ Head Type : 016 Electret Capacitor
◈ Pickup/Polar Pattern : Cardiioid(Heart Shape)
◈ Frequency Response : 20~20,000Hz
◈ Sensitivity : -37 dBV/Pa
◈ MaxSPL : 106 dB(THD<1% at 1kHz)
◈ Power : USB power supply(5V DC)
◈ Bit depth : (16bit) / (24bit@WIN10)
◈ Sampling frequency : 48 / 96 / 192kHz
◈ Earphone output power : 150mW (at 1kHz, 1% T.H.D., 16Ω)
◈ Total harmonic distortion : <0.5%(at 1kHz)
◈ Cable length : 2.5M ca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