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KILLER

반응형

블로그 제목에 특수문자 사용
블로그 제목에 특수문자 사용

제목에 특수문자의 사용

블로그를 관리자모드에서만 작성하다가 관리자모드가 아닌 상태에서 보았는데, 화면이 깨져있어서 잠시 인터넷이 느려서 화면이 깨졌나보다 하고 간과를 했습니다. 시간이 조금 흐르고 다른 컴퓨터에서 다시 들어가 봐도 화면이 깨져 있어서 문제가 있음을 감지하고, 원인을 찾기 시작했네요.

 

원인은 Programming 언어 중에 '<', '>' 꺽쇠를 참 많이 사용하는데요. List<string>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는 글을 쓰면서 무심코 제목에 꺽쇠를 넣었는데 제목에 들어가는 꺽쇠를 HTML의 태그로 인식을 하는 거였네요. 제목에는 되도록이면 특수문자를 사용하는 것을 자제해야 할 듯해 보이네요.

제목에 특수문자를 사용하면 저품질에 걸린다는 많은 글들을 볼 수가 있는데요. 태그에 지장이 없는 특수문자의 사용은 문제 될 것이 없어보입니다. 대신 돋보이기 위해서 블로그 글과 전혀 무관한 특수문자를 많이 쓰면 좋지 않으니 조심하면 될 것 같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