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KILLER

반응형

Daum 검색누락
Daum 검색누락

티스토리 블로그가 Daum검색에서 되지 않을 때

티스토리 관리자화면에서 각 검색사이트에서의 유입량을 확인해 볼 수 있죠. 다른 유입량은 괜찮은데 유독 Daum검색이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적당히 차이면 괜찮겠지만, 유입량의 확연한 차이가 난다면 문제가 있는 것이니 아래처럼 해보세요.

Daum에서 검색 테스트

1. 본인의 블로그 도메인을 검색해 보세요.

저는 티스토리 도메인 검색을 했을 때, 제 블로그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검색해서 나오지 않으면 우선 문제입니다. (저품질인지 테스트해 보는 사이트들이 있으나, 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 종류의 사이트를 블로그 관리차원이지,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에 처리가 아니거든요)

티스토리 도메인 검색
티스토리 도메인 검색

 

2. 본인의 도메인에서 tistory.com을 빼고 검색해 보세요. 저는 이렇게 했을 때에서 검색으로 나오지 않았습니다.

블로그 검색
블로그 검색

3. 본인의 작성한 글 중에 일부분을 복사해서 검색해 보세요. 저는 이렇게 해도 검색되는 것이 없었습니다.

본인이 작성한 글을 검색해보세요
본인이 작성한 글을 검색해보세요

 

 

위의 세 가지의 모든 경우에 제 블로그가 검색되지 않고, 제가 작성한 특정한 글 한두 개만 노출이 되어 있더군요,

Daum 검색누락 해결책

Daum 고객센터에 들어가 봅니다. 저도 이곳에 첨 들어가서 헤맸네요. 문의하기 경로를 한 번에 걸어드릴 수도 있지만, 그렇게 하면 후에 찾기가 어려울듯하여 고객센터부터 진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다음 고객센터 하단에 "검색"으로 들어가 주세요

다음(Daum) 고객센터
다음(Daum) 고객센터

2. "블로그검색" 버튼을 누르고 들어가 주세요

다음(Daum) 블로그검색
다음(Daum) 블로그검색

3. 하단에 "문의하기"로 들어가 주세요

다음(Daum) 고객센터 문의하기
다음(Daum) 고객센터 문의하기

4. 문의하기 양식

아래와 같은 양식으로 되어 있고요. 

* 문의분류 : 블로그, 카페 검색문의

* 제목 : 다음검색에서 블로그 검색이 되지 않는 이슈문의

* 내용 : 

- 블로그 URL :  본인의 티스토리 주소를 적어주세요
- 블로그 RSS URL : 본인의 티스토리 주소 뒤에 "/rss" 붙여서 적어주세요
- 문의 내용 : 안 되는 내용을 캡처를 하여 첨부도 넣고 입력해 주세요

 

다음(Daum) 고객센터 문의하기 양식
다음(Daum) 고객센터 문의하기 양식

문의 후 결과

현재는 다음(Daum) 검색에서 도메인으로 검색 잘되고 있고요, 블로그이름으로 검색 잘 되고 있고요, 내가 작성한 글로 검색했을 때 잘 되고 있습니다. 저품질은 아닐까? 왜 검색이 누락이 되지 고민하지 마시고, 먼저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구글은 블로그의 수정을 크게 보고 있지 않지만, 네이버나 다음에서는 잦은 블로그 수정이 저품질에 요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면서 글을 작성해야 할 것 같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