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에 진입 시 GDPR 메시지를 만들라고 하는 권고가 떠있다면 아래와 같이 처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해외의 수익을 발생시키지 않고 국내만을 위한 블로그 이더라도 괜히 상단에 권고팝업이 떠있으면 먼가 찜찜하니까요~
저는 이미 진행을 해서 메시지가 뜨지 않지만, 했던 방법만 공유해 드리자면 붉은 박스를 따라 들어가면서 우선 메시지를 생성을 해야 합니다. 이 메시지는 무엇이냐면 2018년에 생긴 "유럽의 개인정보 보호 법률"이라는 법인데요. 말그대로 유럽에 거주하는 개인들의 정보, 즉 이름, 생년월일, 주소 등을 보호하는 것이라 보시면 됩니다.
아래처럼 진입을 하셔도 되시고, "유럽규정 시작하기"라고 클릭할 수 있는 버튼이 상단에 생겨있으면 누르고 진입하셔도 같은 진행이랍니다.
"메시지 만들기"를 누르셔서 바로 유럽인들이 볼 수 있는 메시지를 만들어 볼게요
좌측의 선택사항 박스를 클릭해 보시면 중앙화면의 메시지박스 내의 내용물들이 조금씩 변경이 됩니다. 저는 잘 몰라서 그냥 편한 대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중요한 것은 내 사이트를 누르고 진입하셨을 때의 처리인데요.
개인정보처리방침 URL은 존재하지는 않지만, 본인 사이트 뒤에 privacy를 붙여서 하나 넣으시고, 로고는 사용하시는 용량 적은 이미지 하나 넣으시면 됩니다.
요기까지 하셨으면 GDPR 메시지는 유럽인들이 볼 수 있게 작성은 되었고 옵션들을 체크하러 가볼까요.!!
- 2024년 1월 16일까지 GDPR 메시지를 작성하지 않을 경우 자동 생성된 GDPR 메시지를 게시하세요 (선택)
- 동의 및 옵션 관리 (선택)
- 개인 맞춤 광고 오른쪽을 보시면 연필모양을 누르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광고 파트너도 연필모양을 누르시고 파트너 리스트가 나오는데 딱히 선택할 필요는 없고 기본으로 두시면 되겠네요.
- RTB(실시간 입찰) 파트너 광고 소재의 광고 파트너 동의 수집 여부 확인 (선택)
- 적법한 이익 설정 (선택)
- 기본적으로 사용 설정 (선택)
GDPR 메시지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