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에서의 수익도 전면광고에 의존성이 참 많았습니다. 블로그에서도 전면광고의 개재빈도가 광고수익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당연한 것이겠죠. 전면에 광고가 뜨게 되면 그만큼 클릭하는 확률이 높아서 이겠죠. 2023년 10월 17일부터 전면광고에 대한 방침을 사용사가 세부적으로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제 전면광고가 사용자가 페이지에서 나가거나 페이지로 다시 돌아올 때 표시됩니다.
두 번째, 자동광고 아래에서 전면광고를 사용 설정한 후 광고가 사용자에게 표시되는 빈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기본 빈도는 10분으로 설정됩니다. 사용자에게 표시하려면 전면 광고의 수에 따라 1분에서 1시간까지 원하는 게재 빈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수익을 최대화하려면 가장 낮은 게재 빈도(1분)를 선택하세요.
- 사용자에게 게재되는 광고 수를 줄이려면 게재간격을 늘리세요(예 : 10분 이상)
- 구글애드센스에 로그인 후, "광고" 메뉴로 진입합니다.
- "사이트기준" 선택하여 사이트로 사용 중인 사이트 리스트를 확인합니다.
- 우측에 연필모양("수정")을 클릭하여 진입합니다.
- 자동광고를 활성화시켜줍니다.
- 오버레이 형식을 클릭하여 진입합니다.
- 앵커광고 (체크)
- 사이드 레일광고 (체크)
- 모바일 전면광고 (체크)
- 전면광고 게재 빈도 1분, 2분, 5분, 10분, 30분, 1시간으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이 본문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 것이기에 구글에서 최적화라고 하는 1분으로 세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광고의 빠른 변경은 사용자로 인하여 클릭률을 높일 수 있으니까요)
요기까지 세팅하셨으면 설정은 완료가 된 것이면 사이트에 적용을 해주어야 합니다. 가끔 요기까지 하시고 적용하는 버튼이 없다고 닫으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아래처럼 다시 뒤로 가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요기까지 오셨으면 전면광고의 게재빈도의 설정은 완료가 된 것입니다. 즐거운 블로그 운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