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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세금계산서 발급방법
수정세금계산서 발급방법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다 보면 실수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제 경우는 면세인 도서대금을 일반세금계산서로 발행을 하여 마이너스 세금계산서(수정세금계산서)를 발급해야 하는 경우가 생겼네요.

1.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메뉴로 진입

계산서/영수증/카드 메뉴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으로 진입하고,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2. 전자발급분이 있는 경우

전자발급번호 24자리를 알고 있는 경우는 바로 작성하고 확인을 누르시면 되고, 모르시더라도 확인을 누르시면 조회화면이 나옵니다. 

전자발급분이 있는 경우
전자발급분이 있는 경우

아래의 화면에서 날짜로 조회하여 잘못 발급한 세금계산서를 선택하고 "세금계산서 수정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조회)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조회)

3. 계약의 해제

발급한 전자세금계산서를 무효화시키려고 할 때는 "계약의 해제"를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되고, 변경 및 변동사항을 적용하시려고 할 때는 "공급가액 변동"을 선택하시고 진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제 경우는 면세를 일반세금계산서를 발행했기 때문에 계약의 해제로 마이너스 발급을 해야 했습니다.

계약의 해제
계약의 해제

4. 마이너스 세금계산서 (수정 세금계산서의 -[마이너스]를 확인)

아래 화면이 뜨면 계약의 해제 기능이라서 모든 금액이 -(마이너스) 상태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대로 두시면 되시고, 비고란에 당초 작성일자가 혹시나 누락되어 있다면 아래처럼 기재를 꼭 해주셔야 합니다. 잘못 발행한 전자세금계산서의 날짜와 발급번호를 기재해 주세요.

수정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수정전자세금계산서 발급

5. 확인

발급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확인 팝업이 뜨고 마이너스 세금계산서(수정전자세금계산서)가 정상적으로 발급되었는지 확인하시면 끝!!입니다.

수정전자세금계산서
수정전자세금계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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