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구직자, 재직자) 또는 개인사업자 분들이 자비를 들여가면서 배우고 싶은 강좌를 맘껏 들을 수가 없는 게 현실인데요. 내일배움카드는 이에 상응하는 아주 바람직한 복지로 보이네요.
직업훈련포털(HRD-Net)은 "고용24" 웹사이트의 로그인 계정 및 인증서를 연계하고 있어서 고용24의 계정이 없으시다면 먼저 계정을 생성하셔야 합니다.
- 고용24의 계정을 생성하시면서 인증서를 등록까지 하시면 직업훈련포털 이용하는 데에 문제가 없습니다.
- 아래는 첫 로그인 했을 때의 화면으로 수강신청 현황 및 관심훈련이 '0'이네요^^
직업훈련포털 이용 시에 "개인회원 실명인증"을 하라는 문구가 나오면 클릭하셔서 고용24에서 실명인증을 진행하시고 돌아오시면 되겠습니다. 이전에 만들어진 회원분들이라면 아마 이 과정은 안 하시더라도 진행이 되었을 텐데요, 제 경우는 처음 진행하는 것이라서 아래의 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진행은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을 넣으면 마무리되는 간단한 과정이랍니다.
발급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진입하면 아래의 절차로 진행을 한다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서, 대충 이 정도 시간이 걸리겠구나 하고 맘이 조금 편안해집니다. 그런데 진행해 보면 아래의 시간보다 너무 빨리 마무리되어서 시스템이 잘되어 있다고 느꼈습니다.
신청자의 권리 및 의무사항 내용을 클릭하셔서 읽어보시면 "미확인" -> "확인"으로 변경이 되고, 실업자 자격으로 발급 예정인가를 물어보는 질문에 답하시면 되겠습니다.
Q : 구직자 또는 실업자 선택여부에 따른 온/오프라인 강좌를 듣는 제한이 있나요?
A : 일정금액 이하의 온/오프라인 강좌들은 구직자, 실업자 여부에 상관없이 신청가능합니다.
두 번째 단계로 넘어와서, 발급신청서를 작성하는데요. 기본적인 인적사항을 모두 기재하시면 되겠습니다.
실물 카드정보를 어떤 것을 받을지에 대한 지문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NH농협카드의 경우에는 NH농협통장을 가지고 있어야만 제휴카드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주의해서 신청 바랍니다.)
5번까지 진행이 되었으면 모든 발급신청은 완료가 된것이고, 카드를 신청을 하면 되는데요. 각 카드사에 들어가셔서 "내일배움카드" 로 검색하셔서 카드신청을 순서에 따라서 진행하시면 완료가 되어집니다. 영업점에서 신청을 하실 경우에는 발급확인서와 신분증 지참후 직접 가셔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