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여행

[괌 택시, 버스] PIC에서 GPO가기, PIC에서 T갤러리아 가기

CODEKILLER 2023. 12. 10. 22:07
반응형

괌에서 특별히 렌트를 하지 않아도 대중교통 권역 내의 작은 지역이기에 어디를 가시든지 버스와 택시를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버스 타기와 택시 타기를 경험한 내용을 공유해 볼게요. 어렵지 않아요~ 저는 렌트가 더 부담스러워서 하지 않았습니다.^^

 

PIC에서 GPO까지 버스 타기

GPO(괌 프리미엄 아울렛)에 참 많이들 갑니다. 왜냐면 요기가 쇼핑천국인지를 알게 만드는 장소거든요. 자녀를 두신 분들이라면 T갤러리아보다는 GPO를 먼저 가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쇼핑하기 위해서 여분의 가방은 챙겨 오셨죠? 여러분이 준비한 가방보다 아마 더 구매를 하게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ㅋㅋ 저와 와이프도 큰 가방을 꽉 채울 정도로 사게 될 줄은 몰랐답니다.)

 

PIC 정면모습
PIC 옆 버스정류소
PIC 옆 버스정류소

화살표 방향으로 20m 옆(아쉽게 정류소 사진이 없네요~)으로 가면 버스정류소가 있습니다. 저 화살표 방향이 바로 GPO를 가는 방향입니다. 정말 가까운데 애들을 데리고 걸어갈 거리는 아닙니다. 저희는GPO 갈 때는 버스를 타보기로 하고, 올 때는 짐이 있을 테니 택시를 타기로 맘 먹고 움직였습니다.(저는 참고로 애가 셋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되겠네요)

 

PIC에서 아울렛 가기
PIC에서 아울렛 가기

 

GPO(괌 프리미엄 아웃렛)의 영업시간이 현지시간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니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13 순번에 GPO라고 쓰여있네요. 참고로 순환버스라서 시간은 알맞은 시간으로 결정하시고 탑승하시면 되겠습니다. (버스가 시간을 잘 안 지켜서 오니 넉넉히 기다리시면 꼭 온답니다.^^)

 

저희는 5명이라서 ONE RIDE 요금 인당 5$x5명 = 25$을 현금으로 지불하였고, 기사님께서 금액 확인하시면 인원수에 맞는 탑승권을 주신답니다. (저도 처음이라서 어리버리 했습니다.)

 

괌 버스안 모습
괌 버스안 모습

큰딸은 창문 없이 구멍 뚫린 버스가 신기한지 계속 사진을 찍고, 나머지는 어리둥절하게 자리에 앉았습니다.^^, 버스를 타보기를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와 아이들에게 아주 좋은 경험이었던 것 같네요.

 

이렇게 버스를 타고 가다가 GPO가 어디인 줄 알고 내리냐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엄청 큰 아웃렛 건물이 아주 멀리서도 보이고, 그 건물에 다가서기 시작하면 내리는 곳이구나 당연히 알게 되어 있답니다. 

 

건물 안의 전경은 국내 아웃렛과 별 차이점은 없습니다. 정말 저렴해서 충동을 억제할 수 없었던 곳이랍니다.

괌 프리미엄 아울렛
GPO(괌 프리미엄 아울렛)
괌 프리미엄 아울렛
GPO(괌 프리미엄 아울렛)

 

GPO에서 PIC까지 택시 타기

괌에서 택시를 타면 바가지요금을 내게 된다거나 여러 가지 소문이 있습니다만, 저는 아주 잘 이용해서 너무 좋았습니다. GPO에서 PIC까지 15$ ~ 20$ 안쪽으로 나오게 되는 아주 가까운 거리이고 거스름돈 받지 않으면 팁까지 딱 맞아떨어지는 거리입니다. 저는 20$을 드리고 거스름돈은 받지 않았습니다. (팁 포함으로 건네어드렸답니다.)

 

택시는 어디서 타냐고요? GPO 주 출입문 앞에 경비원 같으신 분들이 GPO 입구 쪽에 앉아 계십니다. 저도 첨에는 경비원분들인 줄 알았으나, 이분들이 경비일을 하지 않고, 계속 쭉~~~ 너무나도 쭉~~ 앉아계십니다. ㅋㅋㅋ 

 

가까이 가셔서 짧게 질문을 건네시면 되겠습니다. "To PIC" 영어 같지 않은 두 단어로 그냥 끝!! (겁먹지 마시고 말 거세요^^)

 

T갤러리아까지 택시 타고 가기(정말 친절하신 한인 택시기사분 명함 올려드립니다.)

아이들은 키즈클럽에서 놀게 하고, 와이프와 둘이 T갤러리아를 구경하려고 했으나, 애들도 구경하고 싶다고 울고불고 ㅋㅋㅋ 그래서 같이 움직이기로 맘먹고, PIC 정문에 상주 중이신 한인 택시기사분께 요청드렸습니다. 

 

Q :  T갤러리아 갈 수 있나요?

A :  12$ 주시면 됩니다. (정말 정직하게 영업하시고 계신 한인 기사님~)

 

T갤러리아는 위의 사진의 화살표 반대방향으로 가시면 된답니다. 요기는 GPO보다 훨씬~~ 훨씬 가까워요. 저는 참고로  감사의 표시로 15$을 지불하였답니다. T갤러리아에 PIC로 돌아올 때도 이 기사님께 전화하시면 바로 오신답니다. (콜 요금도 따로 받지 않으신답니다.^^)

PIC 한인 택시기사 전화번호
PIC 한인 택시기사 전화번호

참고로 T갤러리아 가실 때는 아이들과 함께 가는 것은 권장드리지 않게 되었습니다. 요기는 아이들이 앉아서 쉴만한 공간이 거의 없습니다. 부부끼리 오붓하게 가셔서 명품매장 들어가서 조용히 거래하는 그런 류의 쇼핑몰이라고 해야 할까요!!

 

모든 쇼핑을 마치고 PIC에 들어갈때 얼마나 걸었는지 다리가 너무 아팠는데, 입구에서 만국의 할아버지가 반겨주시네요^^

괌에서 버스도 타보시고, 택시도 타보시고 많은 경험 하세요^^
반응형